본문 바로가기

한숟가락~

소금에 안 절이고 깍두기담기~^^

 

블로그 검색하다가 맘에 딱 맞는 깍두기담는법 발견^^

복잡한 요리는 잘 못하는지라~

최대한 간단한 요리법을 찾고찾아 따라해보는 나^^

 

깍두기를 담아보고싶어 찾아봤지요^^

소금에 절이지 않고도 맛있는 깍두기가 된다기에 초이스~

그리고 담은지 2일된 깍두기 사진을 올려봅니당^^

 

무우를 대충 깍둑썰기하고 고추가루에 버무리고 다진마늘 생강가루가 있어 생강가루 쬐금넣구요~

멸치액젓이나 까나리액젓을 넣어줍니다~ 그리고 설탕도 적당히 넣어줍니다^^

그리고 버무려주면 끝이라죠~

 

블로그 검색해보면 무우 하나정도에 얼만큼의 양념양을 넣어야하는지 나올거에요^^

저는 고추가루 많이 들어간 김치보단 깨끗한 김치를 좋아하는편이라 조금 적게 넣었던거 같애요~

 

깍두기 국물은 상온에 두면 생기구요~

상온에서 2~3일두고 냉장고로 넣었어요~

나름 괜찮더라구용 ㅋ

 

아~대파를 썰어넣으면 더 감칠맛이 난다고해요

버무릴때파 넣는것도 잊지마시고 해보세요^^

제가 따라할 수 있으면 누구든 할 수 있기에 용기를 드리고자 포스팅해봅니다 ㅎㅎ

 

겨울에 해먹었던 깍두기인데 지금 보니 조만간 다시 만들어봐야겠네요~

 

소금에 절이지 않는 깍두기였어요^^